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이끄는 소셜미디어의 기술과 전략 그리고 도구들

소셜미디어 바이블 3판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이다. 소셜 미디어가 유기체처럼 성장하고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간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되는 콘텐츠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다. 소셜미디어에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팟캐스트, 위키,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등이 있다.

참여, 공유, 개방의 웹 2.0을 기반으로 누구나 정보를 생산하고, 관계 혹은 친분 중심의 쌍방향 소통, 즉 공유하는 미디어로 발전, 확장되는 비즈니스 모델이 바로 소셜미디어다. 따라서 이 책은 비즈니스 종류에 관계없이 참여하고 있는 경영자, 관리자, 실무자, 투자자를 위한 것이다. 동료와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주주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시스템, 서비스,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고객 수를 늘리고, 판매량을 늘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책이다.

소셜미디어 세계에서 사용된 모든 도구와 최신 정보를 담고 있는 소셜미디어 바이블을 통해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비법을 훔쳐라!

전 세계 수백 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완성한 이 책은 소셜미디어, 사용자 생성 콘텐츠, 대중 지혜의 성과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가 소셜미디어에 대해 탐색해야 할 주제는 다음과 같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들은 무엇인가? 블로그, 동영상 블로그(vlog), 그리고 팟캐스트란 무엇인가? 신뢰 네트워크(trusted network)와 대중의 지혜(wisdom of the crowds)란 무엇인가? 링크드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를 사업 계획에 어떻게 포함시킬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여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 ROI를 찾을 수 있는 위치는? 소셜미디어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법을 어떻게 변경할까?

소셜미디어 바이블 제3판에서 소개하는 모든 콘텐츠는 궁극적으로 판매로 이어지는 관계를 조성하고, 관계와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대화가 발생하는 장소를 확인하고, 발생한 대화를 들으며, 대화에 참여하여 자사 서비스, 자사 제품, 회사, 그리고 자신을 광고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독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탄생한 [소셜미디어 바이블]을 통해 원하는 것을 묻고, 원하는 것을 전달하고, 제품을 판매하라. 마음껏 즐기고, 성장하고, 수익을 창출하자!

[소셜미디어 바이블]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거나, 그런 환경으로 바뀔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직원, 고객, 잠재고객이 서로 연락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하고,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잘 대변해준다.

이 책에 제시된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형태의 의사소통, 협업, 교육, 엔터테인먼트에 사람들을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회사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고객과 직원에 대해 어떤 소셜미디어 전술을 사용해야 할지 결정할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발전해가는 소셜미디어 에코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하고 분류할 수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블로깅, 팟캐스팅, 기타 수많은 소셜미디어 도구를 비즈니스 전략에 포함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분석을 통해 회사 내부 운영을 개선하고 외부적으로는 고객 및 잠재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그것을 금전적인 가치로 바꿀 수 있다. 미시적이고 거시적인 소셜미디어 전략을 실행하여 생존과 번영에 필요한 비즈니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모든 비즈니스는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여 매출과 이익을 늘릴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비즈니스 종류에 관계없이 참여하고 있는 경영자, 관리자, 실무자, 투자자를 위한 것이다. 동료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주주의 이익을 증대시켜주는 시스템, 서비스,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고객 수를 늘리고, 판매량을 늘리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책이다.

대기업, 중소기업, 비영리기관 할 것 없이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고 이해 관계자와 원활하게 교류하고 싶다면 《소셜미디어 바이블》에서 알려주는 대중의 지혜와 이해 관계자가 전해주는 구전의 힘을 충분히 활용하여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특징은…..

  • 동영상 블로그, 팟캐스트, 블로그, 라이프캐스팅, 팔로어(follower), 플레이밍(flaming), 태그, SEO 및 SEM, 그리고 회람(pass along) 등을 설명한 소셜미디어 책이다.
  • 모든 종류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기능과 이점,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가, 콘텐츠 종류, 그리고 각각에 대한 심리적 이점을 담고 있다.
  • 소프트웨어, 앱, 웹사이트, 문자 메시지, 가상 세계, 게임 플랫폼, 모바일 마케팅 통찰력, 이메일 마케팅 제공 업체, 콘텐츠-공유 사이트 등을 제공하는 회사의 리스트를 담고 있다.
  •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단계별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 “전문가 의견(Expert Insight)”, “소셜미디어의 ROI”, “국제적인 견해”를 담고 있어 다양한 시각에서 소셜미디어를 들여다볼 수 있다.
  • 각 장에는 마케팅 도구를 사용할 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입문서, 그리고 정보를 포함하는 해야 할 일 리스트가 있어 소셜미디어를 보다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의 특징은 소셜미디어의 기본 배경과 전술에 관한 전문 경영진들의 견해를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활용하기 쉽고 이해도 또한 높이고 있다. 모든 소셜미디어 도구와 마찬가지로 네트워킹의 핵심은 참여다.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플리커, 유튜브, 링크드인과 기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에 가서 프로필과 그룹을 만들어 참여하라. 다른 누군가가 해당 이름이나 업계 그룹을 선점하여 사용하면 영원히 사용할 기회를 잃게 된다.

소셜미디어를 소셜네트워킹, 오디오, 동영상, 마이크로블로깅, 라이브캐스팅, 가상세계, 게임,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RSS, 검색, 모바일, 대인관계 등을 통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전문가 견해에 참여한 사람은 인터넷의 아버지인 빈트 서프, 소셜미디어 클럽 설립자인 크리스 호이어, 《E-Myth》의 저자 마이클 거버, 마이스페이스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앙겔라 커틴, 와인 라이브러리 운영 이사인 개리 베이너척, 짐비오 CEO 겸 설립자인 토니 마몬, 옐프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스테파니 이치노스, 미디어 소스 사장인 데이비드 케인, 컨스턴트 컨택 전 세계 전략 및 시장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에릭 그로브, 유튜브 콘텐츠 파트너십 관리자인 조지 스트롬폴로스, 트위터 공동 설립자인 비즈 스톤, 야후 플리커 총괄 관리자인 카쿨 스리바스타바, 조트 CEO 겸 설립자인 존 폴라드, 구글 애드워즈 온라인 영업 및 운영 담당 이사인 그레첸 하워드, 구글 제품 관리 이사인 리쉬 찬드라, 두들 CEO 겸 설립자인 마이클 내프, Scobleizer 블로그 운영자인 로버트 스코블, 위키하우 설립자인 잭 헤릭, 블로그토크라디오 설립자 겸 CEO인 알란 레비, 린덴 랩 최고 경영자이며 세컨드라이프 창설자인 마크 킹던 등이다.

목차

감사의 글 5
머리말 제3판 10
머리말 초판 18

Part I 전술과 도구
Chapter 001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29
Chapter 002 소셜네트워킹 소개 53
Chapter 003 이전 세대와 다른 이메일 93
Chapter 004 웹페이지의 세계 119
Chapter 005 인터넷 포럼 153
Chapter 006 유비쿼터스 블로그 177
Chapter 007 위키의 지혜 205
Chapter 008 사진 공유 225
Chapter 009 팟캐스트―오디오 생성 243
Chapter 010 오디오 공유 267
Chapter 011 V로그 주의 요망―동영상 생성 287
Chapter 012 동영상 공유 307
Chapter 013 마이크로블로깅 선호 323
Chapter 014 라이브캐스팅 349
Chapter 015 가상세계―실제 효과 371
Chapter 016 시스템 게이밍―가상 게임 401
Chapter 017 간편해진 RSS 427
Chapter 018 검색 엔진 최적화 441
Chapter 019 검색 엔진 마케팅 471
Chapter 020 모바일 487
Chapter 021 대화의 시작―개인 간 515

Part Ⅱ 전략
Chapter 022 현재 사용되는 미디어 분석 569
Chapter 023 소셜미디어 삼위일체 583
Chapter 024 전략 통합 599
Chapter 025 자원 인식 613
Chapter 026 실행과 측정 627

저자소개

저자 론 사프코(Lon Safko)는 최초의 인명 구조용 컴퓨터를 만들었다. 18가지 발명품과 30,000편이 넘는 그의 논문은 스미소니언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주목할 만한 창의적인 인물로 알려진 그는 신체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만들었고, 최초의 토목 공학용 CAD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Apple Newton 및 Microsoft의 Bob 운영 체제의 원형을 디자인하였다. 또한 편리한 툴팁 도움말, 풍선 팝업에도 기여하였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The Westinghouse의 올해의 기업가, Arizona Innovation Network의 올해의 혁신가, Arizona Software Association의 올해의 기업가로 선정되고, Ernst & Young Inc. Magazine의 올해의 기업가 후보 2회 선정, The Public Relations Society of America의 Edward Bernays, Mark of Excellence Award를 수상하고, Computer History Museum의 펠로우로 추천되었다. 그는 Entrepreneur Magazine, PC Novice, Popular Science Magazines 등에서 특집 인물로 소개되었으며, 최근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연간 컨퍼런스에서 미국의 대표하는 발명가로 선정되었다. 그는 9개의 회사를 설립하여 성공시켰으며 그 중에는 비즈니스 광고, 홍보 및 교육 분야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3차원 모델을 사용하는 Paper Models, Inc.,도 포함된다. JohnWiley & Sons에서 출간한 최신 저서인 《소셜미디어 바이블》은 최근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의 흐름이며 페이스북, 유튜브 등으로 대표되는 소셜미디어의 미스터리를 밝히고 있다.


[소셜미디어 바이블 3판] 책 보러 가기

예스24 https://bit.ly/3iMecft
알라딘 https://bit.ly/3mektBk
교보문고 https://bit.ly/3oq6J9d
인터파크 https://bit.ly/3itJs2n

error: Content is protected !!